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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정보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전용 주차장을 청사정면에 154면을 확보하여 군청을 직접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일반민원에 대한 접수처리 창구는 본관 1층 1,2민원실에 집중 배치하고, 고객께서 업무담당자를 신속히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입구에 배치하고 민원대에는 담당업무 내용을 기재한 명패를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고객님'으로 호칭하며, “안녕하십니까?”라고 친절히 인사하고 자리에 앉을 것을 권한 후 고객의 말씀을
    • 다른 업무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즉시 중단하고 일반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대기실을 항상 청결히 하며, 팩스(fax)기 1대, 복사기 1대, 컴퓨터 2대, 기타 휴대전화
    • 고속충전기, 혈압계, 신문, 잡지(5종 이상) 등을 비치하겠습니다.
  • 전화로 행정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벨소리가 3회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겠으며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다음 끊겠습니다.
    • 전화를 받으면 “안녕하십니까? 00과 000입니다”라는 먼저 인사하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린 후 받을 시에는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라고 정중히 사과후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담당자 성명과 전화번호를 알려 드린 후 1분 이내에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대직자가 답변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이 필요한때에는 고객의 용건, 전화번호 등을 기록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1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인터넷, 우편으로 행정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인터넷, 우편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사무처리기한 이전에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가평군청 홈페이지에 전자민원창구를 설치하여 각종 민원신청, 민원사항에 대한 상담, 행정정보 공개 등을 통하여 고객께서 군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정과 직장에서도 편리하게 업무가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행정 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인터넷 E- mail 주소를 명기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과정에서 알게 되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공공기관의개인정보보호에관한법률」에 의거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고객께서 민원 신청 및 처리과정에서 공무원의 잘못으로 2회 이상 방문하신 경우 고객에게 정중히 사과드리고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전화 또는 방문상담시 공무원이 불친절하였을 경우 관련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를 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에게 주의 및 친절교육을 시키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하거나 법령에 정하지 않는 서류를 고객에게 징구토록 요구하는 경우.
  • 사실조사 확인 후 관련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고, 부당한 서류를 징구하지 않도록 직원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

  • 가평군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조사결과를 가평군 인터넷 홈페이지 및 군정소식지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에 따른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매년 1회 이상 담당공무원 교육을 실시하며,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 개선시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과 함께하는 신뢰행정을 적극 펼쳐나가겠습니다

고객협조사항

  • 가평군 공무원은 고객여러분께서 요구하시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고객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 고객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헌장운영에 적극 참여하여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여러분께서 행정서비스의 시정사항에 대하여 지적과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시정과 개선을 통하여 행정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가평군 공무원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고객여러분께서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사항에 대하여 익명이나 가명으로 신고하시면 회시가 불가하오니 고객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정확히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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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 담당자 : 문기환
  • 연락처 : 031-580-2131
  • 수정일 : 2015.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