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로 바로가기

행정정보

교통행정서비스헌장

저희 교통행정 공무원은 군민 모두라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고, 우리들의 고객임을 새롭게 인식하며 군민들로부터 사랑 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주민 누구에게나 최고의 교통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안락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그리고 단정한 용모로 주민을 맞이하여 신뢰 받는 교통행정 공무원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주민이 교통행정서비스와 관련하여 불만족할 경우 시정 조치를 요구할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개선방법의
    강구와 시정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군민 여러분께 공개하겠습니다.
  • 제출한 서류와 이와 관련된 정보에 대하여는 그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와 함께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이 1분 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에게는 항상 "어서 오십시오. 저는 ㅁㅁㅁ부서의 ooo입니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 처리 중에 방문하신 고객을 대하게 된 때에는, 우선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기 위하여 즉시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전화로 의문사항을 물으시거나 민원을 제기할 경우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안녕하십니까. 저는 ㅁㅁㅁ부서 ooo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고 전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상호간의 이해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에게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며, 전화연결을 위하여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대중교통체계의 개선
    • 우리는 현재 오지지역에 공영버스를 운행하고 벽지노선 운행업체에 대해 적정한 손실보상과 차량대체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주민들의 요구로 농.어촌 공영버스 구입자금을 요청하면 이를 수용하고 운영업체에 대한 손실보상도 예산의 범위 내에서 최대한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내(외)버스 및 농어촌버스의 노선 신설이나 조정을 요구하는 민원이 접수 된 경우 15일 이내에 이용시간 및 이용주민의 불편정도를 검토·협의하고 5일 이내에 처리하여 총 20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대중교통의 운행시간 엄수를 지도·감독하고 월 1회 이상 운행실태를 점검토록 하겠습니다.
      • 대중교통 운행시간 엄수에 대한 점검결과 임의로 운행시간을 지키지 않은 업체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통해 과징금 부과 등 제재조치를 반드시 취하겠습니다.
    •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운행업체를 대상으로 연2회 이상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방법

저희 가평군 교통행정담당 공무원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교통행정을 정착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만일, 저희들이 제시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 편 : [12417]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513번지 가평군청 건설교통과 교통행정팀
  • 전화 : 031-580-2291
  • 팩스 : 031-580-2299
  • 인터넷 : 접속 후 온라인민원창구 > 민원상담
  • 교통불편 신고인에 대해 100% 비밀유지와 신분보장으로 신고인에게 피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승차거부, 인가 받은 사업구역 위반행위 등 기타 위반운행 차량에 대해서는 법령기준에 의한 과징금을 부과하는 등 행정처분을 통해 선진교통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법령위반 행정처분 기준

법령위반 행정처분 기준 : 군민참여와 의견제시방법의 위반행위, 처분내용을 제공하는표
위반행위 처분내용
승차거부(공통) 과태료 20만원
결행(버스) 운행정지50일 또는 과징금 100만원
청소상태불량(공통) 운행정지 5일 또는 과징금 10만원
안내방송미실시(시내버스) 운행정지 5일 또는 과징금 10만원
노선위반(버스) 사업일부정지 90일 또는 과징금 180만원
사업구역위반(택시) 사업일부정지 20일 또는 과징금 40만원
차고지외 밤샘주차(공통) 운행정지 5일 또는 과징금 10-20만원
부당요금징수(공통) 사업일부정지 10일 또는 과징금 20만원
운송약관위반(공통) 사업일부정지 30일 또는 과징금 30-60만원
인면허 명의대여(공통) 사업면허취소
응급환자 운송거부(공통) 운행정지 50일
무자격자운전(공통) 사업일부정지 30일 또는 과징금 30-60만원
자가용자동차 불법영업(자가용) 운행정지 180일 또는 과태료 500만원 및 형사고발

고객참여와 의견제시방법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e-mail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교통불편신고 접수·처리 창구
    교통불편신고 접수·처리 창구 : 서비스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등을 제공한 표
    서비스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대중교통서비스
    개선 및 교통 불편 신고
    교통행정팀 580-2291 580-2299
  • 불만접수·처리 창구
    불만접수·처리창구 :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등을 제공한 표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공무원부조리 신고 기획감사실 580-4653 580-2070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민원봉사과 580-2132 580-2090

시정 및 보상조치

  • 고객이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군청을 방문하실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 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 2회 이상 지적되면 경고 ·훈계 등 문책조치 하며
    • 3회 이상 누적되면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신청하신 민원이 특별한 사유 없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된 사유와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직접 알려드리고
    • 담당공무원이 정중히 사과 드림은 물론, 5,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등)과 함께 담당공무원을 경고조치 하겠습니다.
  • 시책수립과 추진과정에서 고객이 보내주신 의견에 대하여는
    • 효율성과 실효성, 그리고 비용절감효과 등 다각적인 검토를 실시하고
    • 1개월 이내에 의견을 주신 분께 채택 또는 반영여부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만족도조사와 결과공표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매년 1회 이상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가평소식지등 군 간행물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하여는 제도보완, 개선 등을 병행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자체평가를 통해 그 결과를 가평 소식지 및 읍면 주민자치회의 시 공표 하겠습니다.

고객협조사항

저희 교통담당 공무원은 군민 여러분께 최고품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사오니 군민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동참을 당부 드립니다.

  • 모든 고객은 교통행정에 관한 정보를 요구하고 교통행정을 감시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주민은 대중교통의 불법 무질서행위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주민은 편안하고 안전한 교통문화의 정착을 위해 질서 지키기 등 스스로 실천하는 노력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공무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으므로 예약제도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최대 200Byte (한글100자) 이내 (현재 )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건설교통과
  • 담당자 : 나형철
  • 연락처 : 031-580-2291
  • 수정일 : 2016.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