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정보
설문명 |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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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기간 | 2022.07.18 13:00:00 ~ 2022.07.31 23:59:59 |
문항수 | 22 |
설명 | 안녕하십니까?
가평군은 지역주민과 소상공의 상생을 위해 가평사랑상품권을 발행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평사랑상품권의 사용실태와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사용자와 가맹점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자 본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익명으로 보호되어 자료수집용으로만 사용됩니다. 누락된 문항이 없도록 성실한 응답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설문통계
번호 | 질문 및 도표 | 응답수 | 총응답 | 비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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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항1 | 인적사항(성별) | ||||
남 | 279 | 614명 | 100.00% | ||
여 | 335 | 614명 | 100.00% | ||
문항2 | 인적사항(연령) | ||||
19세 이하 | 0 | 0명 | 0% | ||
20대 | 38 | 614명 | 100.00% | ||
30대 | 120 | 614명 | 100.00% | ||
40대 | 167 | 614명 | 100.00% | ||
50대 | 190 | 614명 | 100.00% | ||
60대 | 94 | 614명 | 100.00% | ||
70대 이상 | 5 | 614명 | 50.51% | ||
문항3 | 인적사항(거주 지역) | ||||
관내 | 555 | 614명 | 100.00% | ||
관외 | 59 | 614명 | 100.00% | ||
문항4 | 귀하께서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을 처음 사용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
정책사업을 통해(예: 재난지원금, 산후조리비 등) | 331 | 614명 | 100.00% | ||
각종홍보를 통해(예: 현수막, 보도자료, 모바일 소식지) | 99 | 614명 | 100.00% | ||
지인을 통해 | 107 | 614명 | 100.00% | ||
금융기관, 군, 읍‧면 방문을 통해 | 77 | 614명 | 100.00% | ||
문항5 | 귀하께서 지역 내 소비 시, 주로 사용하는 결제수단은 무엇인가요? | ||||
카드형 가평사랑상품권 | 349 | 614명 | 100.00% | ||
지류형 가평사랑상품권 | 40 | 614명 | 100.00% | ||
카드형·지류형 가평사랑상품권 모두 | 69 | 614명 | 100.00% | ||
지역화폐 외의 신용·체크카드 | 150 | 614명 | 100.00% | ||
현금 | 6 | 614명 | 60.61% | ||
문항6 | 귀하께서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
이용 가능한 가맹점이 다양하다 | 28 | 614명 | 100.00% | ||
충전금액의 6~10% 할인 또는 인센티브 지급 | 437 | 614명 | 100.00% |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 98 | 614명 | 100.00% | ||
소득공제 30% 혜택 | 12 | 614명 | 100.00% | ||
카드 형태로 사용이 편리함 | 39 | 614명 | 100.00% | ||
문항7 | 귀하께서 카드형 가평사랑상품권을 사용하여 월 평균 지출하는 금액은 어느 정도인가요? | ||||
20만원미만 | 253 | 614명 | 100.00% | ||
20~40만원 | 173 | 614명 | 100.00% | ||
40~60만원 | 102 | 614명 | 100.00% | ||
60~100만원 | 72 | 614명 | 100.00% | ||
100만원초과 | 14 | 614명 | 100.00% | ||
문항8 | 귀하께서 지류형 가평사랑상품권을 사용하여 월 평균 지출하는 금액은 어느 정도인가요? | ||||
10만원미만 | 452 | 614명 | 100.00% | ||
10~20만원 | 70 | 614명 | 100.00% | ||
20~30만원 | 49 | 614명 | 100.00% | ||
30~50만원 | 17 | 614명 | 100.00% | ||
50만원초과 | 26 | 614명 | 100.00% | ||
문항9 |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 사용 후 귀하의 월 지출(신용카드, 현금 등 포함)은 변동하였습니까? | ||||
감소하였다 | 143 | 614명 | 100.00% | ||
변동없다. | 383 | 614명 | 100.00% | ||
증가하였다. | 88 | 614명 | 100.00% | ||
문항10 |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 사용으로 다른 결제(신용카드, 현금 등)수단의 사용액은 변동하였습니까? | ||||
감소하였다 | 302 | 614명 | 100.00% | ||
변동없다. | 287 | 614명 | 100.00% | ||
증가하였다. | 25 | 614명 | 100.00% | ||
문항11 | 문항 10번에서 “감소하였다”로 답한 경우 다른 결제(신용카드, 현금 등)의 사용액은 얼마나 감소하였습니까? | ||||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 사용금액 미만 | 257 | 364명 | 100.00% | ||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 사용금액 이상 | 107 | 364명 | 100.00% | ||
문항12 |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 충전(구매) 및 사용 빈도는 ? | ||||
10% 할인 및 인세티브 기간에 집중사용 | 312 | 614명 | 100.00% | ||
정기적 충전 및 사용 | 188 | 614명 | 100.00% | ||
특정목적으로 필요시 집중사용(병원, 학원비 등) | 28 | 614명 | 100.00% | ||
정책수당으로만 사용 | 86 | 614명 | 100.00% | ||
문항13 |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 사용 이후 대형마트 및 쇼핑센터(인근지역포함)에 비해 골목상권 방문 빈도는? | ||||
1번 방문 | 130 | 614명 | 100.00% | ||
2번 방문 | 135 | 614명 | 100.00% | ||
3번 방문 | 111 | 614명 | 100.00% | ||
4번 방문 | 32 | 614명 | 100.00% | ||
5번 이상 방문 | 206 | 614명 | 100.00% | ||
문항14 | 귀하께서 주로 사용하는 가맹점은 어느 곳인가요? | ||||
소매업(편의점 등) | 112 | 614명 | 100.00% | ||
음식점업 | 235 | 614명 | 100.00% | ||
이미용 등 서비스업 | 11 | 614명 | 100.00% | ||
교육서비스업 | 9 | 614명 | 90.91% | ||
중대형마트(하나로마트 등) | 181 | 614명 | 100.00% | ||
병원‧약국 | 8 | 614명 | 80.81% | ||
주유소 | 50 | 614명 | 100.00% | ||
기타 | 8 | 614명 | 80.81% | ||
답변 | 1번.2번.5번.6번.7번 | ||||
답변 | 숙박업 | ||||
답변 | 다방면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 ||||
답변 | 1번 2번 5번 | ||||
답변 | 카페 | ||||
문항15 |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의 활성화를 위하여 현재, 가평사랑상품권 결제업소 제외업소에 대규모점포 등(대형마트, 백화점, 기업형, 프랜차이즈)설정 운영 중입니다. 향후, 경기도의 정책에 따라 연매출 10억 이상 중대형마트(하나로마트, 식자재마트 등)와 사업자(음식점, 주유소, 약국, 병원, 자동차학원 등)에 대한 제외업소 설정에 대하여? | ||||
찬성 | 307 | 614명 | 100.00% | ||
반대 | 307 | 614명 | 100.00% | ||
문항16 | 귀하께서는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이 지역소상공인의 소득증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
매우 그렇다 | 236 | 614명 | 100.00% | ||
그렇다 | 251 | 614명 | 100.00% | ||
보통이다 | 92 | 614명 | 100.00% | ||
그렇지 않다 | 23 | 614명 | 100.00% | ||
전혀 그렇지 않다. | 12 | 614명 | 100.00% | ||
문항17 | 귀하께서는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을 사용하는 것이 가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
매우 그렇다 | 228 | 614명 | 100.00% | ||
그렇다 | 239 | 614명 | 100.00% | ||
보통이다 | 120 | 614명 | 100.00% | ||
그렇지 않다 | 22 | 614명 | 100.00% | ||
전혀 그렇지 않다. | 5 | 614명 | 50.51% | ||
문항18 |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 ||||
GP페이(Good Place Great People GaPyeong) | 310 | 614명 | 100.00% | ||
힐링페이 | 28 | 614명 | 100.00% | ||
행복페이 | 205 | 614명 | 100.00% | ||
기타 | 71 | 614명 | 100.00%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가평사랑상품권 | ||||
답변 | 가평사랑페이 | ||||
답변 | 변경하지않음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가평페이 (한국어를 사랑해주세요! 어르신들도 많으니 위화감 없는 이름으로 다가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답변 | 솔방울페이(잣)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현행유지 | ||||
답변 | 에그머니 | ||||
답변 | 함께페이 | ||||
답변 | 절약페이 | ||||
답변 | 민선8기 슬로건 말고 정권이 바뀌어도 계속 쓸 수 있는 이름으로 해주세요. 그냥 가평페이 하세요. | ||||
답변 | 기존대로 가평사랑상품권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잣돌이페이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현행 유지 | ||||
답변 | 가평사랑상품권 | ||||
답변 | 갑(GP, 甲)페이 | ||||
답변 | H2P(healing&happy pay)(healing to people) | ||||
답변 | 가평사랑상품권 | ||||
답변 | 가평화폐 | ||||
답변 | 갓페이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이름을 바꿀 필요가 있어요? | ||||
답변 | 에코카드 | ||||
답변 | KDPay | ||||
답변 | 가평페이(굳이 영어를 쓸필요가있나요) | ||||
답변 | 지금 그대로 | ||||
답변 | 부메랑페이 | ||||
답변 | 골목상권사랑페이 | ||||
답변 | 지금처럼 가평사랑 이름이 괜찮아요 | ||||
답변 | 온담페이 | ||||
답변 | 가평 페이(사실 바꿀 필요 없다고 생각함) | ||||
답변 | G페이 | ||||
답변 | 가평발전카드 | ||||
답변 | 변경없이 그냥 가평사랑상품권 | ||||
답변 | 갓평페이 | ||||
답변 | 가평행복페이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갓평페이 | ||||
답변 | 가평지역화폐 | ||||
답변 | 코나 | ||||
답변 | ㅐ | ||||
답변 | 코나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쉽게 가평페이 | ||||
답변 | 데일리페이, 일상페이 | ||||
답변 | 가평지역화폐(가평머니) | ||||
답변 | 가평사랑상품권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이상한 이름 붙이지말고 그냥 가평사랑상품권으로 했으면 좋겠음 | ||||
답변 | 가평페이 | ||||
답변 | 갓평페이 | ||||
문항19 | 귀하께서는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의 이용활성화를 위하여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과 연계한 다양한 행사‧축제 등 추진 (자라섬 남도 꽃축제 등) | 117 | 614명 | 100.00% | ||
가평사랑상품권(카드형‧지류형)사용자 특별할인판매 기간 운영(할인율 6% →10%, 구매한도 60만원 100만원 상향) | 358 | 614명 | 100.00% | ||
카드형가평사랑상품권의 이용편의 기능 추가 | 129 | 614명 | 100.00% | ||
기타 | 10 | 614명 | 100.00% | ||
답변 | 기프티콘 형태로 선물 가능하도록 기능 추가 | ||||
답변 | 체크카드, 신용카드 대비 높은 할인율과 높은 이용편의성 | ||||
답변 | 충전 이벤트 | ||||
답변 | 2번 3번의 통합 | ||||
답변 | 캐쉬백 이벤트 , 주변지역협동 , 관광명소지역주민 추가할인 | ||||
답변 | 지류형상품권 현금화 방지 | ||||
답변 | 지출증빙 가능여부 | ||||
답변 | 취급하는 사업장 확대 | ||||
문항20 | (가맹점주용)현재 운영하고 있는 업종은 무엇인가요? | ||||
소매업(편의점 등) | 114 | 430명 | 100.00% | ||
음식점업 | 182 | 430명 | 100.00% | ||
이미용 등 서비스업 | 41 | 430명 | 100.00% | ||
교육서비스업 | 11 | 430명 | 100.00% | ||
중대형마트(하나로마트 등) | 18 | 430명 | 100.00% | ||
기타 | 64 | 430명 | 100.00% | ||
답변 | 없음 | ||||
답변 | 회사원 | ||||
답변 | 가맹아님 | ||||
답변 | 건축자재 도소매 | ||||
답변 | 숙박업 | ||||
답변 | 꽃집 | ||||
답변 | 숙박업소 | ||||
답변 | 서비스 업 | ||||
답변 | 서비스업 | ||||
답변 | 해당 없음 | ||||
답변 | 숙박업 | ||||
답변 | 숙박 | ||||
답변 | 9 | ||||
답변 | 침구류 | ||||
답변 | 해당없음 | ||||
답변 | 숙박업 | ||||
답변 | 휘트니스 | ||||
답변 | 침구류 | ||||
답변 | 민박업 | ||||
답변 | 자영업 | ||||
답변 | 병원 | ||||
답변 | 펜션 | ||||
답변 | 공예업 | ||||
답변 | 서비스업(설치수리) | ||||
답변 | 서비스 | ||||
답변 | 펜션 | ||||
답변 | 광고업 | ||||
문항21 | (가맹점주용)귀하의 사업장에서 ‘가평사랑상품권’을 사용하여 결제하는 주 고객층의 연령대는? | ||||
19세 이하 | 5 | 398명 | 50.51% | ||
20대 | 10 | 398명 | 100.00% | ||
30대 | 89 | 398명 | 100.00% | ||
40대 | 125 | 398명 | 100.00% | ||
50대 | 132 | 398명 | 100.00% | ||
60대 | 34 | 398명 | 100.00% | ||
70대 이상 | 3 | 398명 | 30.30% | ||
문항22 | (가맹점주용)귀하의 사업장 하루 매출액 중 ‘가평사랑상품권’ 결제가 차지하는 비중은? | ||||
10%미만 | 218 | 397명 | 100.00% | ||
10~20% | 81 | 397명 | 100.00% | ||
20~30% | 49 | 397명 | 100.00% | ||
30~40% | 32 | 397명 | 100.00% | ||
40~50% | 12 | 397명 | 100.00% | ||
50% 이상 | 5 | 397명 | 50.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