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

맑은 물, 깨끗한 물 군민을 위하여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고 위생적이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가평군상ㆍ하수도행정서비스헌장] 공표

우리 군은 상수도사업이 지향하는 최상의 가치를 주민의 만족과 신뢰로 삼고 수요자 중심의 고품질의 상수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상수도사업목표를 실현하고자 가평군상수도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서비스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준수할 것을 주민여러분께 다짐합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요약서

상ㆍ하수도공무원의 민원처리 자세

민원인이 상ㆍ하수도사업소를 방문하시는 즉시 직원의 친절한 도움과 함께 3분이상 기다리지 않고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민원을 신청하시는 경우 신속히 친절하게 응하겠습니다. 민원서류를 제출하시는 경우 정성껏 처리하겠스며 7일이상소요시 중간처리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돗물의 공급안정 보장

  • 천재지변 돌발사고 및 계획된 급수중지 외에는 수돗물공급 안정을 최대한 보장하겠습니다.
    * 계획된 단수의 경우 1주일전까지 사전통보 및 비상급수실시
  • 수도시설을 확충하여 급수구역을 확대하고 급수계통별로 균등한 급수를 제공하겠습니다.

2.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공급

  • 먹는물수질기준이상의 안전한 물을 생산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정수수질을 유지급수되도록 하겠습니다.
  • 수돗물 생산시 일일 주간 월간검사와 급수계통에 대한 수질검사를 확대하겠습니다.
  • 수질검사결과, 수도일반상식, 수질기준과 해설등을 [가평소식지], [인터넷(가평군홈페이지)]에 정기적으로 게재하겠습니다.

3. 오폐수의 완벽한 처리로 수질개선

  • 하수도가 막히거나 범람할 시 전화로 신고를 해주시면 30분이내에 출동, 복구하여 주민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 시가지 하수도는 1년에 1회이상 준설하여 생활하수 및 빗물이 원활하게 소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하수도 뚜껑 및 스라브가 파손시 신고하시면 30분이내에 출동하여 원상복구 하겠습니다.
  •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매일 순찰을 실시하여 군민이 신고하기 전에 군에서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 환경기초시설의 완벽한 운영으로 생활하수를 처리하여 군민을 위한 휴식공간 제공에도 힘쓰겠습니다.

4. 최상의 급수서비스 제공

  • 급수공사신청 즉시 사용승락여부 통보과 아울러 원하는 날짜에 급수하도록 하겠습니다.
  • 급수중지 개전 폐전 및 계량기동파 하수막힘 악취 맨홀뚜껑파손 신고시 3시간이내에 조치하고, 수압저하, 출수불량등 불편사항은 수요자와 협의 최단시일내에 그 원인을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량검침은 매월 지정된 날짜에 실시하고 요금고지서는 최소한 납기일 15일전까지 교부하겠습니다.
  • 상수도요금에대한 문의 이의제기민원은 접수즉시 답변하여드리고 가정수 수질점사 요청시에는 당일시료를 채수하여 검사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5. 수요자의 건의 또는 불만사항에 대한 시정 개선 보장

  • 건의 불만사항은 상수도행정에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고 접수즉시 구두 답변하거나 3일이내에 문서로 통보하겠으며, 매년 자체평가 및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서비스헌장]을 보환하겠습니다.
  • 고객의 책임없는 사유와 우리군의 책임있는 사유로 4시간이상 단수시 1일사용량요금을 감면하겠습니다.

※ 주민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사항

  • 건전한 물사용법을 습관화하여 수돗물을 절약합시다.
  • 누수등 상수도사고 발생시는 신속히 신고합시다.
  • 옥내수도시설 고장 및 누수는 신속히 수리힙시다.
  • 상수도요금은 납기내에 납부합시다.
  • 건축물 신 개축시에는 상수도용 자재(옥내배관)를 사용합시다.

※ 상수도 민원신청 사고신고 기타 연락하실곳

  • 우편
    • 상수도사업소
      • (12422)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호반로 2463-41
  • 인터넷 : 가평군홈페이지(http://www.gp.go.kr)
  • 수질검사결과 : 수질검사안내 → 수질검사결과
  • 전화
      - 상수도사업소
    • 주간
      • 요금분야 : 031-580-4414, 4415
      • 취·정수시설 분야 : 031-580-4421
      • 수질관리 분야 : 031-580-4424
      • 상수관로 분야 : 031-580-4432, 4435
      • 가정급수공사 분야 : 031-580-4431, 4433, 4434, 4436
      • 지하수 인·허가 분야 : 031-580-4422, 4423
      • 마을급수시설, 먹는물 공동시설 관리 분야 : 031-580-4428
    • 야간 : 031-580-4471, 4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