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유일 청정지역인 가평의 맑은 계곡물로 생산되는 쌀은 최고의 밥맛을 위하여 저가의 화력건조가 아닌 상온통풍 방식을 따른 후, 상온통풍 건조하여 최적의 저온저장된 쌀을 필요량만 필요한 시기에 도정하고 있다. 또한, 낮과 밤의 큰 일교차와 친환경 농법의 고품질 재배로 맛과 향이 더욱 뛰어나 안심하게 먹을 수 있다.
청정지역의 밤낮기온차에 의해 생산되는 가평산 오디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봄철과실로 주목을 받았다. 재래종과함께 새로운 신품종 오디를 하우스, Y자덕시설을 이용한 고품질 오디 생산 재배기술과 개량수확망 시설을 이용한다. 오디수확으로 상품성이 뛰어난 오디는 물론 오디 수확 후 방치되는 오디잎을 활용하여 누에를 사육하여 누에환, 누에가루와 함께 뽕차잎, 뽕잎가루 등 화품화 하고 있다.
가평은 산이높고 계곡이 깊어 밤낮의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하여 옥수수 재배에 적지이다. (설악)옥수수는 당도가 높고 과피가 얇아 식미감이 좋으며, 쫀득쫀득한 맛과 구수한 향이 일품이다. 옥수수에는 비타민B1,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지질, 섬유소, 당질 등의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미용, 다이어트, 노화예방 및 여름철 식욕부진, 무기력 개선 등에 효과가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 간식이다.
유명산포도는 밤낮의 온도차가 10℃ 이상으로 일교차가 크고 서늘한 기후의 산간지역에서 재배된 100% 비가림하우스 포도로,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농약사용을 최소화하고 유기질 비료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재배되어 당도가 높고 과질이 부드러워 시장에서 명품 특산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