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벌마크

도시명 ‘가평’과 이니셜 ‘G’를 결합하여 직관적으로 가평을 상징할 수 있도록 개발된 디자인이다. 파동이 일듯 리듬감을 가지고 움직이는 라인을 통해 가평이 지닌 에너지와 역동성을 표현함으로 활력이 넘치는 도시, 변화하는 도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도시 가평의 잠재력을 나타내었다. 유려한 곡선으로 사람과 자연, 자연과 경제가 연결되고 어우러지는 도시 가평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다.
캐릭터

갓평이(Gadpyeongyi)
가평군의 대표특산물인 ‘잣’ 캐릭터로 여행과 캠핑을 좋아하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의 이미지로 제작하였습니다. 캐릭터 이름은 가평의 옛 한자인 가평(嘉平)의 뜻인 ‘아름답고 평온한 고장’을 반영하면서도 상징적이고 세련된 이름으로 표현하고자, ‘최고의 청정자연이 있고 아름답고 살기 좋은 가평’을 의미하는 트렌디한 신조어 ‘갓평’을 활용한 ‘갓평이’라는 이름으로 제작하여 가평이라는 지역명을 브랜드처럼 자연스럽게 생각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캐릭터와 이름이 조화를 이루어 캐릭터의 정체성과 상징성도 한층 더 높였습니다.

송송이(Songsongyi)
가평군의 군조인 ‘꿩’ 캐릭터로 잣나무에서 노래를 부르기를 좋아하는 아기자기하고 발랄한 캐릭터의 이미지로 제작하였습니다. 캐릭터 이름은 잣나무에서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꿩의 컨셉으로 잣의 옛말인 송자(松子)의 ‘송(松)’과 노래를 뜻하는 ‘송(song)’을 합쳐서 ‘송송이’라는 부드럽고 포근한 이름으로 가평군 군조인 ‘꿩’ 캐릭터가 군민들에게 한층 더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산들만찬
가평의 산과 들에서 나온 농특산물로 맛있는 만찬을 차릴 수 있는 행복한 밥상이 연상되어 농특산물과 잘 어울리며, 청정한 이미지의 “가평”의 지역명을 명기하였습니다.
가평군조

꿩
깃털의 화려함은 산자수명한 군의 경관을 나타내고 고고한 자태는 굽힐 줄 모르는 기개를 상징합니다.
가평군목

잣나무
군내 어느곳에나 많이 식재되어 있는 잣나무는 나무결이 곧고, 사펄 푸르러 군민의 깨끗한 성품과 절개를 상징합니다.
가평군화

개나리
이른 춘3월 일시에 개화하는 개나리의 아름다움은 군민의 영원한 발전의 뜻을 지닌 희망으로 상징합니다.